고용보험 지원금 사무대행

· 고용지원금 개요

고용지원금제도란 고용보험법상 고용안정 및 직업능력개발사업으로 정부가 사업장 또는 근로자에 대하여 일정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일정액을 지원, 대부하여 주는 제도입니다. 


현재 고용노동부는 고용보험료를 재원으로 부처 산하의 고용지원센터를 통해 고용창출 지원, 고용조정 지원, 고용촉진 지원, 고용안정 지원 등의 정부지원금 제도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고용지원금 신청 대행업는 노동부지원금에 대한 정보를 모르거나 복잡한 절차를 처리할 인력이 부족한 기업을 위하여 자사에 적합한 지원제도를 찾고 신청을 대행하는 업무입니다. 지원금을 받으면 회사는 그만큼의 인건비가 절감되는 것 뿐만 아니라 근로조건을 개선할 수 있어 노사 모두에 이익이 됩니다.

고용지원금의 종류 

2021년 8월 기준

고용지원금 지원 대행업무 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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